베이비브레짜 세척 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자동분유제조기 인 베이비브레짜 의 분해 세척 방법에 대해 소개하려합니다.
본론
육아는 아이템 이라는 말 많이들 들어보셨을 거에요.
육아의 힘든점 중에 하나 가 2~3시간 마다 분유를 타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물론 우리의 귀여운 아이가 먹을 밥을 정성스럽게 만들어 주는것도 좋은것이지만
밤에 계속 깨다 보면은 정신적으로 육체적으로 서로 피곤한 건 사실 입니다.
이에 베이비브레짜 라는 업체에서 만들어준 자동분유제조기 가 있더라구요.
버튼 한번을 누르면은 자판기 커피처럼 분유를 자동으로 타서 아이가 바로 먹을수 있도록 해준 제품입니다.
우리의 소중한 아이가 먹을 것이니 세척 또한 매우 중요한데요.
자세한 세척 방법에 대해 소개해 볼까 합니다.
일단 베이비브레짜 세척 을 할 수 있는 부품들을 모두 분리해 주세요.
물통,분유통,분유 나눠주는 회전체,물받이,희석통 이 부분은 모두들 아실 부분이라 생각합니다.
*콘센트 에서 전원을 꼭 뽑고서 작업을 진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분유 + 물 희석 하는 통은 뽑아 내고 상하 분리가 가능하니 위 사진 처럼 상하 분리 꼭 해서 세척 해주세요.)
저는 위 사진 처럼 젖병을 닦는 세제 를 사용하여(유아세제) 거품 세척을 진행하였습니다.
좀전에 분리한 부분들은 모두 물이 묻어도 괜찮은 부분들 이니 꼭 완전 분리 해서 세척 해주세요.
이제 부터가 좀 중요한 부분이라 생각합니다.
베이비브레짜 를 사용하시는 분들 얘기 들어보면은 호불호가 많이 갈려요.
이유는 두가지 인데, 그중 하나가 세척 관련 입니다.
위 사진처럼 우리가 쉽게 세척 할수 있는 부분이 있고, 내부 연결관 및 내부 온도조절용 물통 은 쉽게 세척을 할수 없기 때문입니다.
자판기 커피 가 더러워서 잘 안먹는 분들이 계시거든요.
같은 이유 입니다.
그럼 베이비브레짜 내부 분해세척 에 대해 좀더 알려드리겠습니다.
본체 하단에 보면은 + 모양의 볼트 를 풀러 주세요.
- 우측에 보면은 H 모양의 볼트가 있기에 우측은 분해가 안되어 위 사진처럼 눕혀 두고 좌측에 있는 볼트 4개 만 제어 해 주시기 바랍니다.
볼트 를 제거 후 위 사진처럼 검정 케이스 를 분리 해 주세요.
분리 방법은 뒤 하단에서 위로 올려서 버튼 방향으로 살짝 밀어 주시면은 분리가 됩니다.
너무 많은 힘을 가격하시면은 핀이 부러질수 있으니 주의 해주세요.
제 사진 처럼 분리가 되신분은 물통에서 나오는 흰색 호스 를 빼우세요.
물통 쪽에 꼽혀 있는 물이 아니라 위로 올라가서 꼽혀 있는 부분은 뽑아 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후면의 물통에 식초를 1컵(종이컵 으로) 나머지는 물을 가득 채운뒤 결합하여 주세요.
식초를 섞은 물은 천연 세제 효과를 한다고 하네요.
그뒤 위 사진 처럼 젖가락을 이용하여 리미트 버튼을 살짝 누른뒤 물을 최대한 많이 출수시켜 주세요.
식초 물이 베이비브레짜 안에 있는 찌꺼기 를 배출 시켜 주기 때문입니다.
여기 까지보면은 케이스 를 분해 안해도 될거 같다고 생각 하실수 있는데 케이스 분해를 진행한 이유는 바로 물통에 있는 이물질이 모두 출수 되었는지 확인을 할수 있기 때문입니다.
300ml 로 맞춰 놓고 물을 출수 하면은 3~4 번 정도 출수를 할수 있는데 내부에 물때가 같이 나오는지 꼭 확인하시면서 진행해 주세요.
물때가 더이상 나오지 않을 경우 식초물이 담겨있는 상태 에서 4시간 정도 상온에 놔둔후 정수 된 물을 이용하여 300ml 의 물을 8번 정도 출수 해주시면은 내부에 있는 식초 또한 모두 출수가 됩니다.
이제 꺠끗이 세척된 베이비브레짜 를 이용하여 우리 아이에게 사용하시면 됩니다.
저는 세척 주기를 1주일에 1번 정도 합니다.
분유통이 1주일에 1번 정도 비워지는거같더라구요…